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스토리 헬퍼 # 작가들의 프로그램
    카테고리 없음 2016. 7. 5. 14:26


    안녕하세요.

    전에 쓴 글도 작가들의 프로그램이었는데요.

    드라마티카

    (클릭)

    이건 영어로 되는 것이다보니 힘들죠 ㅠㅠ



    그래서 찾아낸 것이

    스토리 헬퍼 입니다.

    엔씨 소프트에서 제작하여

    무료 배포한 프로그램이며

    한글이 가능하다는 거!! ㅎㅎㅎ



    www.storyhelper.co.kr





    들어가보시면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확실히 드라마티카의 고전 서적같은 느낌의 사이트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을 보여주네요.





    스토리헬퍼의 가이드 구성입니다.


    시놉시스를 먼저 짜고 시나리오를 쓰는 구성인데요.






    스토리 헬퍼를 시작하면

    이런 페이지가 뜹니다.


    위에 탭에서 시놉시스를 먼저 선택해보면





    이렇게 선택지를 통해서

    글을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선택할게 많군....

    게다가 제가 생각하는 게 없는 것도...





    작성완료를 누르고

    (보통 맨 밑에 있는데 일부러 맨 위에 둔건지...)

    최종제출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비슷한 캐릭터에 대해서 보여주는데요.


    제가 해본 것이

    클래식 모드라서 이렇게 나온다네요.






    매트릭스 네오...

    이거다ㅋㅋㅋㅋㅋㅋ





    들어가보면 상세설명이 나오는데요.

    갈등 곡선 까지 제공해주니

    글을 쓸 땐 편하겠죠?






    트리트먼트를 선택하고

    (선택지를 고르는 게 생각보다 귀찮더군요 ㅠ)


    그리고 나서 시나리오를 작성하면 됩니다.

    아직 맥 버전은 제공되지 않는 것 같네요.


    PC를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글을 쓸 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ㅎ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